2018/11 11

[리투아니아 여행] 빌뉴스 1일차 (2) - 올드 타운 둘러보기 (시청, 문학거리, 성 안나 교회)

빌뉴스 1일차 (2) - 올드 타운 둘러보기 (시청, 문학거리, 성 안나 교회) ©super-earthtraveler 워터마크가 붙은 모든 사진들은 제가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무단 도용과 편집을 금지합니다. ©표기가 없는 사진은 퍼블릭 도메인 / 무료 배포 가능 이미지로,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촬영 도구 : LG V10 숙소에서 짐을 풀고 나니 오전 10시가 되었습니다. 빌뉴스 여행은 친구의 도움으로 단기속성(...) 당일치기로 이루어졌습니다. 빌뉴스의 관광지들은 대부분 올드타운 (구시가지)에 모여 있어 도보로 여행하기에 좋습니다. 먼저 아침식사를 통해 체력을 보충! 구시가지에 가는 도중에 친구와 함께 잠시 식당에 들렀습니다. " target="_blank" rel="noo..

[리투아니아 여행] 빌뉴스 1일차 (1) - 안녕! 빌뉴스

빌뉴스 1일차 (1) - 안녕! 빌뉴스 ©super-earthtraveler 워터마크가 붙은 모든 사진들은 제가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무단 도용과 편집을 금지합니다. ©표기가 없는 사진은 퍼블릭 도메인 / 무료 배포 가능 이미지로,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촬영 도구 : LG V10 *이 여행기는 러시아(2016) 여행기의 상트페테르부르크 4일차 (2) - 페트로파블롭스크 요새 2부에서 이어집니다.* *리투아니아 여행기만 보고 싶으신 분은 이대로 보셔도 큰 상관은 없습니다.* 2016년 9월 13일, 상트페테르부르크 여행을 마치고 다음 목적지인 리투아니아의 빌뉴스로 향했습니다. 시간대가 다소 변태적인(...) 일정인데요.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빌뉴스를 가는 항공편이 많이 없어서 ..

리투아니아 간단히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超지구여행자입니다. 리투아니아 여행기를 시작하기 전에, 리투아니아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super-earthtraveler 워터마크가 붙은 모든 사진들은 제가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무단 도용과 편집을 금지합니다. ©표기가 없는 사진은 퍼블릭 도메인 / 무료 배포 가능 이미지로,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리투아니아 공화국 Lietuvos Respublika 수도 : 빌뉴스(Vilnius) 리투아니아는 북유럽에 있는 작은 나라입니다. 흔히 에스토니아, 라트비아와 함께 발트 3국이라 불리는 나라로, 발트족을 조상으로 하고 있는 나라죠. 1236년 리투아니아 대공국으로 에스토니아, 라트비아를 지배했었기도 했고, 폴란드와 연합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1700년대 후반..

[러시아 여행] 상트페테르부르크 4일차(2) - 페트로파블롭스크 요새 2부

상트페테르부르크 4일차 (2) - 페트로파블롭스크 요새 2부 ©super-earthtraveler 워터마크가 붙은 모든 사진들은 제가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무단 도용과 편집을 금지합니다. ©표기가 없는 사진은 퍼블릭 도메인 / 무료 배포 가능 이미지로,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촬영 도구 : LG V10 성당에 들어가 봅니다. 성당의 내부입니다. 여러번 느끼는 건데, 러시아의 성당은 내부가 정말 화려합니다. 우측의 관은 표트르 1세의 관입니다. 페트로파블롭스크 성당은 표트르 1세부터 니콜라이 2세까지 러시아 황제와 황족들의 유해가 안장되어 있는 중요한 상징성을 지니는 곳입니다. 각 관은 대리석으로 되어 있고 청동에 금을 입힌 십자가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황족들이 안장된 곳이라 ..

[러시아 여행] 상트페테르부르크 4일차 (1) - 페트로파블롭스크 요새 1부

상트페테르부르크 4일차 (1) - 페트로파블롭스크 요새 1부 ©super-earthtraveler 워터마크가 붙은 모든 사진들은 제가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무단 도용과 편집을 금지합니다. ©표기가 없는 사진은 퍼블릭 도메인 / 무료 배포 가능 이미지로,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촬영 도구 : LG V10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의 마지막 날입니다. 마지막 날은 상트페테르부르크의 기원이 되는 장소, 페트로파블롭스크 요새로 갑니다. 요새는 넵스키 대로에서 꽤 떨어진 곳에 있기 때문에 지하철을 이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원래는 버스를 타고 가려 했는데 버스가 너무 안오더군요. 러시아의 흔한 지하철 에스컬레이터입니다. 내려가는데만 2분... ㄷㄷㄷ.... 지하철을 타고 고르콥스카야 (Gor'..

[러시아 여행] 상트페테르부르크 3일차 (5) -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밤

러시아 3일차 (5) -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밤 ©super-earthtraveler 워터마크가 붙은 모든 사진들은 제가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무단 도용과 편집을 금지합니다. ©표기가 없는 사진은 퍼블릭 도메인으로,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촬영 도구 : LG V10 상트 3일차의 마지막으로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밤을 느껴보기로 합니다. " target="_blank" rel="noopener"> 저녁으로 먹은 햄버거입니다. 카잔 성당 근처에 있는 시티 그릴 (Сити Гриль Экспресс) 이라는 곳인데요.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는 유명한 버거 집이라고 하네요. 혼자서 가볍게 먹을 곳을 찾다 보니 오게 되었습니다만... 오전 10시부터 밤 11시까지 영업을 하니, 가볍게 술 한잔..

[러시아 여행] 상트페테르부르크 3일차 (4) - 보트 투어

상트페테르부르크 3일차 (4) - 보트 투어 ©super-earthtraveler 워터마크가 붙은 모든 사진들은 제가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무단 도용과 편집을 금지합니다. ©표기가 없는 사진은 퍼블릭 도메인으로,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촬영 도구 : LG V10 그리스도 부활 성당 (피의 사원) 관람을 마치니 어느덧 시간이 오후 5시가 되었습니다. 머리도 식힐 겸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매력 중 하나인 보트투어를 해보기로 합니다. 상트페테르부르크에는 운하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근처에는 보트 투어를 하는 업체들도 많이 있습니다. 운하가 많은 이유는 상트페테르부르크가 늪지대 위에 건설되었기 때문인데요. 늪을 매우고 도시를 건설하는 과정에서 수로 확보를 위하여 운하들도..

[러시아 여행] 상트페테르부르크 3일차 (3) - 그리스도 부활 성당 (피의 구원 성당)

상트페테르부르크3일차 (3) - 그리스도 부활 성당 (피의 구원 성당) ©super-earthtraveler 워터마크가 붙은 모든 사진들은 제가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무단 도용과 편집을 금지합니다. ©표기가 없는 사진은 퍼블릭 도메인으로,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촬영 도구 : LG V10 러시아 박물관 관람을 마치고 나니 이제 슬슬 날이 개기 시작했습니다. 간단하게 배를 채우기 위해 넵스키 대로로 나가 봅니다. 점심은 간단하게 러시아 도넛인 쁴시키 (Пышки)로 정했습니다. 호텔에서 조식을 잘 먹었기도 했구요 ㅋㅋ " target="_blank" rel="noopener"> 쁴쉬키 페테르부르크 (Пышки петербургские) 주소 : Садовая ул., 17, С..

[러시아 여행] 상트페테르부르크 3일차 (2) - 러시아 박물관 2부

상트페테르부르크 3일차 (2) - 러시아 박물관 2부 ©super-earthtraveler 워터마크가 붙은 모든 사진들은 제가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무단 도용과 편집을 금지합니다. ©표기가 없는 사진은 퍼블릭 도메인으로,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촬영 도구 : LG V10 1부에서 이어집니다. 알렉산더 사모크바로프의 "무장한 콤소몰" 입니다. 콤소몰은 소련 시절 공산주의 청년 정치조직 그룹의 이름입니다. 사모크바로프는 당시 콤소몰 청년들의 훈련모습이 인상적이었는지 이를 그림에 담았다고 하네요. 강렬한 색채와 더불어 정면으로 다가올 듯한 인물들의 배치가 기억에 남습니다. 발렌틴 세로프의 "이다 루빈스타인" 입니다 이다 루빈스타인은 댄서인데요. 그림에선 귀족들의 누드화처럼 포즈를 ..

[러시아 여행] 상트페테르부르크 3일차 (1) - 러시아 박물관 1부

상트페테르부르크 3일차 (1) - 러시아 박물관 1부 ©super-earthtraveler 워터마크가 붙은 모든 사진들은 제가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무단 도용과 편집을 금지합니다. ©표기가 없는 사진은 퍼블릭 도메인으로,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촬영 도구 : LG V10 상트페테르부르크의 3일째 날입니다. 이날부터는 현지 친구가 동행할 수가 없어 아쉽지만 혼자 여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비가 옵니다(...) 여행갈 때마다 비가 오는군요 ㅋㅋㅋ 보통 9월과 10월의 유럽에는 비가 많이 내리는 편이라 어쩔 수가 없네요. 러시아 사람들은 비에 익숙해서인지 비가 와도 그냥 비를 맞고 쿨하게(...) 다니는 분들이 많더군요. 처음 가려고 했던 그리스도 부활 성당입니다. 문제는 개방시간인..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