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대만(2015) - 완결

[대만 여행] 타이베이 3일차 (3) - 여행의 마무리

超지구여행자 2019. 4. 27. 19:56

타이베이 3일차 (3) - 여행의 마무리

©super-earthtraveler 워터마크가 붙은 모든 사진들은 제가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무단 도용과 편집을 금지합니다.

©표기가 없는 사진은 퍼블릭 도메인 / 무료 배포 가능 이미지로,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촬영 도구 : LG G2

단수이에서 타이베이로 돌아왔습니다.

홍모성에서 단수이 MRT역으로 가는 버스를 타고 자리에 앉았는데, 좌석의 가죽시트가 좀 벗겨졌었는지

쇠 프레임이 튀어나와서 엉덩이 부분이 찍히면서 살짝 베이고 멍이 들었습니다 (ㅜㅜ) 아놔...

그나마 다행인건 배탈 증세가 많이 나아졌습니다. 하... ㅋㅋㅋ

점심으로 먹은 덮밥입니다. 가격도 매우 쌌던 걸로 기억하는데, 그만큼 양도 적습니다.

(그릇이 찻잔 크기쯤 됩니다)

의외로 덮밥 소스가 맛있어서 금방 한그릇 뚝딱.

지나가다 들린 과자점. 태화전통병 (太和傳統餅)이라는 곳입니다.

펑리수가 많이 보이길래 들어가 보았는데, 신기하게도 한국인 점원분이 계서서

추천을 받아서 펑리수 20개입 한박스를 사 갔습니다. ㅎㅎ 제 기억에는 만원 조금 넘었던 것 같아요.

개별 구매도 가능한데, 파인애플 과육 비율에 따라 펑리수 종류가 다릅니다.

펑리수 말고도 망고를 넣은 펑리수도 있고 타르트등 다양한 과자류가 많습니다.

너무 궁금해서 ㅋㅋ 호텔로 복귀하자마자 바로 뜯어봅니다. 이 펑리수가 과육이 제일 많이 들어간 버전입니다.

은은한 버터향이 나면서 진한 파인애플 맛이 납니다. 과육이 씹히기도 하구요.

확실히 진하네요.

과자점 마다 펑리수의 독특한 특징이 있으니 대만 여행을 가시면

여기저기 돌아보시며 펑리수를 드셔보시는 재미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엉덩이에 다친 상처에 연고도 좀 바르고 조치를 한 다음에

잠깐 쉬려고 눈을 붙였는데, 일어나니 4시 30분이었습니다 ㅋㅋㅋㅋ

거리 구경 하다 저녁먹고 복귀할 준비를 해야겠네요 ㅋㅋㅋ

보시는 곳은 커피매장입니다. 커피 원두와 과자류를 팔고 있지요.

저는 처음 봤을때 한약재 파는 곳인 줄 알았습니다 ㅋㅋㅋ 매장 디자인이 커피집 보다는 약재류 파는 곳 같아서...

사진에 보이는 이 건물은 서문홍루 (西門紅樓 - 시먼홍러우)라는 극장입니다.

붉은 색 벽돌로 만들어져 이름 그대로 붉은 색을 띄고 있죠. 특이하게도 8각형 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UFC 옥타곤)

1908년에 최초로 지어진 건물이며, 대만의 3급 고적 건물로 등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극장이었으나 지금은 예술가들의 제품을 파는 팝업스토어, 박물관, 레스토랑 등 복합문화공간으로 바뀌었습니다.

이제 저녁만 먹고 여행의 마무리 준비를 하려고 합니다.

제가 갔던 식당은 훠궈집인 삼마취취과(三媽臭臭鍋) 였습니다. 육수에 이런 저런 재료를 넣고 끓여먹는 요리죠.

대창취취과를 주문합니다. NTD 110, 한화 약 4천원 정도. 저렴합니다.

(이때가 15년이었으니 지금은 조금 올랐는지 모르겠네요 ㅎㅎ)

밥과 음료수는 무료로 제공되며, 음료수는 계속 리필이 가능합니다 굿굿 ㅋㅋㅋㅋ

소고기, 내장, 소세지, 팽이 버섯, 양배추 등 여러 재료를 넣고 펄펄 끓여서 밥과 함께 먹습니다.

소스도 종류가 많아서 입맛대로 만들어 먹으면 됩니다.

싼맛에 배부르게 먹었던 곳이었습니다. 가성비가 괜찮은 곳이었어요.

자.. 저녁도 먹었겠다, 마지막으로 짐을 꾸리고 돌아갈 준비를 합니다.

8월 12일 오전 7시 45분 출발,  11일 오후 10시 즈음 잠을 청하고...

새벽에 체크아웃을 한 후 길을 떠납니다.

타이베이 버스터미널에서 1819번 버스를 타고 공항으로 이동, 비행기에 몸을 싣습니다.

이번 대만 여행은 여러모르 스펙타클한 여정이었습니다 ㅋㅋㅋ

태풍으로 인해서 몇몇 관광지는 문을 닫거나 보수공사 중이었고

배탈도 나고, 다치기도 했었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곳을 가보고 새로운 음식을 맛보고 경험하는 재미 때문에

꾸준히 여행을 하는것 같아요.

다음에 대만을 가게 된다면 무조건 겨울에 갈겁니다 ㅎㅎㅎ

17년 10월에 노르웨이 여행 갔을때 대만에 잠깐 환승했었는데, 여전히 더웠다는건 함정 ㅋㅋㅋㅋㅋㅋ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달아주시는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