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러시아(2016) - 완결

러시아 여행 기념품 소개

超지구여행자 2019. 4. 13. 22:31

 

러시아 여행 기념품 소개

 

©super-earthtraveler 워터마크가 붙은 모든 사진들은 제가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무단 도용과 편집을 금지합니다. 

©표기가 없는 사진은 퍼블릭 도메인 / 무료 배포 가능 이미지로,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촬영 도구 :  V10 & V30


 이번 포스팅은 러시아 여행에서 샀던 기념품들에 대해 소개해 보겠습니다.

 

1. 마트료시카 (Матрёшка)

 

모스크바 이즈마일로보 시장에서 구매한 러시아 인형. 마트료시카입니다.

당시 현지 친구와 시장을 많이 돌아다녀 봤는데, 예쁜 디자인이 없어서 고민하다가

우연히 시장 초입부에서 발견한 인형입니다.

 

조금 무서워 보이는(?) 아주머니가 팔고 계시는데, 가격은 2500 루블 정도 했던 것 같네요.

우리나라 돈으로 4만원 정도 넘습니다. 그때 지갑을 탈탈 털고 네고(...)까지 해서 샀던 기억이 납니다 ㅎㅎ

사마바르라는 금속제 주전자를 들고 있는 소녀입니다.

(꽤 무거울 텐데....귀여운 외모와는 달리 근력이 대단하군요 ㅋㅋㅋ)

한번 열어보겠습니다. 짠~ 숨겨졌던 인형이 등장!

이 인형을 또 열면 다시 새로운 인형이..

열면 또 다른 인형이... 아직 끝이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제일 작은 인형이 숨겨져 있습니다. ㅋㅋㅋ

이렇게 총 5개의 인형이 나오게 됩니다.

 

인형이 많고, 디자인이 정교할 수록 가격은 더 비싸집니다.

마지막으로 단체샷

 

시장을 돌아다니다 보니 푸틴, 레닌, 스탈린 (...)을 모델로 한 재밌는 마트료시카도 보이더군요. 

 

2. 초콜릿

 

러시아 또한 맛있는 초콜릿이 있습니다.

여행갈 때마다 초콜릿은 꼭 사먹어 보는 것 같네요. 선물용으로도 무난하고...

 

보통 러시아에서는 알펜골드, 알룐카 초콜릿이 유명하지요.

[알룐카 초콜릿]

[알펜골드 초콜릿, 다양한 맛을 가진 초콜릿들이 많다] 

 

혹시나 회사생활을 하시는 분들은 여행 다녀오시고 선물을 사가야 할때는

제 경험상 초콜릿이 제일 무난합니다.

 

3. 캐비어

 

모스크바 공항 면세점에서 구매한 캐비어입니다.

 

철갑상어 알이 아니라, 연어알입니다. 연어 알도 캐비어라고 부르는 모양이네요.

가격은 약 3~4만원 정도.

철갑상어 알은 가격이 훨~씬 비쌉니다. ㅎㅎㅎ

 

음 맛은... 짭니다. 조그마한 구슬 같은 연어알 5개 먹으니 머리가 띵해지더군요.

고혈압을 부르는 캐비어

 

4. 차

 

러시아는 홍차가 유명합니다. 마트를 가 보면 다양한 홍차잎과 다양한 홍차 종류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배 초콜릿(?!?!?!) 홍차를 팔길래 구매해 봤습니다.

 

신기하게도 은은한 배 초콜릿 향이 납니다! 쓴맛이 금방 강하게 퍼진다는 것은 단점. 

 

 

5. 파베르제의 달걀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돔 끄니기에서 산 파베르제의 달걀 재현품 입니다.

 

기념품 샵에서는 보석 디자이너 파베르제가 디자인한 달걀 보석 재현품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여러 달걀들 중에서 고민하다가 이 제품이 제일 괜찮아서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2200루블. 진짜 진품 달걀 보석은 가격이 억대입니다 ㅋㅋㅋㅋ

[가까이서 촬영한 사진]

[뚜껑을 열었을 때 모습]

 

6. 미니어처 (성 바실리 성당, 차르의 대포)

 

모스크바 성 바실리 성당 근처 기념품 샵에서 산 미니어처들입니다.

성 바실리 성당 미니어처, 더 큰 것도 있었는데, 그냥 작은걸로 구매했습니다.

[위에서 내려다본 모습]

[여러 방면으로 돌려본 모습]

크렘린 궁에서 볼 수 있는 차르의 대포입니다. 어마어마한 구경을 자랑하는 대포라고 하지요.

하지만 크렘린에 가보지 않은 것이 함정... ㅋㅋㅋㅋ 실제로 본 적은 없어요.

[정면에서 바라본 모습]

 

7. 마그넷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돔 끄니기에서 산 마그넷입니다.

 

나무 재질로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배경을 실사출력해서 입체적으로 표현했습니다. 신선합니다.

단점으로는 자석이 조그마한거 달랑 하나 붙어 있어서 금방 떨어지더군요... 보수작업을 해야 했습니다 ㅋㅋㅋ 

 

8. 국자

 

러시아 현지 친구가 선물로 준 국자입니다. 친구가 사는 지역의 전통 공예품이라고 하더군요.

실제로 국자로 쓰기에는 아까워서 계속 보관하고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달아주시는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