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노르웨이(2017) - 완결

[노르웨이 여행] 오슬로 간단히 알아보기

超지구여행자 2018. 2. 15. 10:55

안녕하세요! 超지구여행자입니다.

 

오슬로 여행기를 시작하기 전에, 오슬로에 대해 잠시 알아보도록 할까요?

 

©super-earthtraveler 워터마크가 붙은 모든 사진들은 제가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무단 도용과 편집을 금지합니다. 

©표기가 없는 사진은 퍼블릭 도메인으로,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오슬로 (Oslo)

 

 

 

오슬로는 노르웨이의 수도이자, 정치, 문화, 경제 중심지입니다.

오슬로의 미술관과 박물관만 돌아 보셔도 3일도 빡빡하지 않을까 생각하네요.

박물관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천국(?)이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오슬로 시청에서는 노벨평화상이 수상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오슬로 관광에 대한 정보를 찾으시는 분들은 노르웨이 관광청에서 직접 운영하는 아래의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세요 

 

https://www.visitoslo.com/en/

 

 

오슬로의 랜드마크, 호텔, 식당, 관광객들의 테마별 여행지, 매주 벌어지는 행사들을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박물관들의 입장료, 개방시간등이 최신으로 업데이트 되니 매우 유익합니다!

굳이 가이드북을 사서 볼 필요는 없었어요.

 


 

참고하면 좋을 정보

 

1. 시차

 

한국과 8시간 차이납니다.

 

2. 기후 (10월 기준)

 

오슬로의 9~10월의 평균 기후는 6,3 에서 10,8°C 정도로, 제가 갔을때도 추운 편은 아니었어요.

출처 :  Statistics Norway (min./max. temperatures from 2006)

 

3. 전기 (노르웨이 전역)

 

220 볼트를 사용하구요, 한국과 동일합니다. (휴대폰 충전 걱정하지 마세요!)

 

4. 언어

 

노르웨이어를 사용합니다. (보크몰, 뉘노르스크라는 두가지의 표준어가 있어요)

노르웨이 사람들 대부분이 영어를 잘 구사하는 편이고, 스웨덴어와 덴마크어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5. 화폐

 

노르웨이 크로네 Kroner (NOK)를 사용합니다.

한국에서는 외환은행 말고는 구할 곳이 없을 겁니다.

 

노르웨이는 신용카드의 이용이 보편화되어 있어 대부분의 가게에서 카드결제가 가능합니다.

환전 못하셨다고 해도 걱정하지 마세요! 공항의 ATM기를 사용하시거나 오슬로 중앙역 옆의 Oslo Visitor Centre에서도 환전이 가능합니다.

 

6. 물

 

수돗물을 드셔도 됩니다. 현지인 친구도 수돗물을 마시더군요.

슈퍼마켓, 키오스크에도 생수를 팔고 있으니 생수를 드실 분은 구매하시면 됩니다.

 

7. 물가

 

비쌉니다. 비싸요. 미술관이나 박물관은 보통 성인 기준 100 크로네인데, 한화로 약 1만 3천원 정도가 되죠.

식당에서 식사를 해도 만원 이상은 기본으로 넘는다고 생각하셔도 되요. 물론 싼 식당도 있지만... 밖에서 드신다면 마음의 준비는 하셔야..

 

8. 미술관이나 박물관 이용시 참고할 점

 

미술관과 박물관은 자체적으로 운영시간이 다르고

계절별로 개방시간이 다릅니다.

 

예를 들자면, 노르웨이 민속 박물관의 경우 운영시간이 평일  11:00 - 15:00  입니다. (엄청 짧죠?)

보통 개방을 늦게 하고 문을 일찍 닫는 편이기 때문에 시간을 잘 고려하셔서 루트를 짜시길 추천합니다.

 

9. 오슬로 패스

 

오슬로에서는 오슬로 내 박물관과 교통수단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오슬로 패스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2018년 기준 성인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24시간권 : 395 NOK

48시간권 : 595 NOK

72시간권 : 745 NOK

 

오슬로 패스는 오슬로 중앙역 옆의 Oslo Visitor Centre 뿐만 아니라 여러 곳에도 판매를 하고 있지만,

제일 간단한 방법은 오슬로 패스 앱을 다운받아서 신용카드로 결제하고 사용하는게 제일 편합니다.

 

휴대폰으로 결제한 오슬로 패스만 보여주면 됩니다. (교통수단 탑승시 / 박물관 입장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www.visitoslo.com/en/activities-and-attractions/oslo-p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