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 10

이스탄불 2일차 (2) - 아야 소피아 박물관

이스탄불 2일차 (2) - 아야 소피아 박물관 ©super-earthtraveler 워터마크가 붙은 모든 사진들은 제가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무단 도용과 편집을 금지합니다. ©표기가 없는 사진은 퍼블릭 도메인 / 무료 배포 가능 이미지로,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촬영 도구 : LG V10 술탄 아흐메트 모스크 건너편에는 이스탄불의 대표 랜드마크이자 동로마 시대의 정교회 성당의 걸작인 아야 소피아가 위풍당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야 소피아 박물관 (Ayasofya Müzesi) 홈페이지 : https://ayasofyamuzesi.gov.tr/ 아야 소피아는 매우 독특하고 복잡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 건물입니다. 그리스어로 "거룩한 지혜"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동로마 제..

이스탄불 2일차 (1) - 술탄 아흐메트 모스크 (블루 모스크)

이스탄불 2일차 (1) - 술탄 아흐메드 모스크 (블루 모스크) ©super-earthtraveler 워터마크가 붙은 모든 사진들은 제가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무단 도용과 편집을 금지합니다. ©표기가 없는 사진은 퍼블릭 도메인 / 무료 배포 가능 이미지로,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촬영 도구 : LG V10 이스탄불에서의 두번째 날, 폭풍 관광(...)의 시작입니다. 이스탄불은 유적지 및 관광지가 밀집되어 있고, 교통수단이 편리하기 때문에 교통체증 빼고 여행하기에 좋은 도시입니다. 첫 방문지는 바로 술탄 아흐메드 모스크입니다. 술탄 아흐메트 모스크 (Sultan Ahmet Camii) 입장료 : 무료 (예배시간에는 관광목적 출입불가) 홈페이지 : http://www.sultan..

이스탄불 1일차 (1) - 이스탄불 여정의 시작

이스탄불 1일차 (1) - 이스탄불 여정의 시작 ©super-earthtraveler 워터마크가 붙은 모든 사진들은 제가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무단 도용과 편집을 금지합니다. ©표기가 없는 사진은 퍼블릭 도메인 / 무료 배포 가능 이미지로,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촬영 도구 : LG V10 카이세리에서 돌아온 날은 너무 피곤이 몰려왔습니다. 저녁 7시 즈음 데인쿠유 마을에 돌아왔던 걸로 기억이 나는데 저녁을 먹고 잠깐 쉰다는게 그대로 잠이 들어 버렸습니다. 친구가 도중에 깨우러 왔는데 나중에 들어보니 제가 한국어로 (...) 친구에게 말을 하고 있었다는군요. 그래서 그냥 내버려두고 (...) 저는 그대로 딥슬립을 하게 되었습니다. 2016년 2월 9일, 그 동안 신세를 졌던 ..

카파도키아 2일차 (3) - 카이세리 2부

카파도키아 2일차 (3) - 카이세리 2부 ©super-earthtraveler 워터마크가 붙은 모든 사진들은 제가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무단 도용과 편집을 금지합니다. ©표기가 없는 사진은 퍼블릭 도메인 / 무료 배포 가능 이미지로,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촬영 도구 : LG V10 친구가 카이세리 성채 근처에 있는 엘마즈올루 (Elmacıoğlu) 케밥집이 괜찮다며 가보자고 합니다. 저보다 훨씬 잘 알거라는 믿음이 있기에.. ㅎㅎ 접수완료! 정장을 입은 로컬 직장인 분들이 많이 보이는 식당입니다. 조용하고 편안한 분위기. 친구와 함께 폭풍 주문을 시작합니다. 에피타이저로 주문한 이츠리 쾨프테 (Icli kofte)와 음료 아이란(Ayran) 입니다. 하안색의 아이란은 요구..

카파도키아 2일차 (2) - 카이세리 1부

카파도키아 2일차 (2) - 카이세리 1부 ©super-earthtraveler 워터마크가 붙은 모든 사진들은 제가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무단 도용과 편집을 금지합니다. ©표기가 없는 사진은 퍼블릭 도메인 / 무료 배포 가능 이미지로,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촬영 도구 : LG V10 카이세리(Kayseri)는 카파도키아 지방의 동쪽에 위치한 도시로, 네브셰히르에서 버스로 약 1시간이 소요됩니다. 터키에서 고속버스를 타면 재미있게도 안내원 아저씨(...)가 중간에 커피나 차를 줍니다. 버스회사에 따라서 간단한 먹을거리도 주기도 하는데요. 흔들거리는 버스 안에서 어떻게든 믹스커피나 차 티백에 뜨거운 물을 부어 서빙하는 서비스 정신에 찬사를(...) 보냅니다. [카이세리 중심부 ..

카파도키아 2일차 (1) - 데린쿠유 지하도시

카파도키아 2일차 (1) - 데린쿠유 지하도시 ©super-earthtraveler 워터마크가 붙은 모든 사진들은 제가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무단 도용과 편집을 금지합니다. ©표기가 없는 사진은 퍼블릭 도메인 / 무료 배포 가능 이미지로,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촬영 도구 : LG V10 카파도키아에서의 두번째 아침. 이날은 근처에 있는 데린쿠유 지하도시를 본 다음 카이세리라고 하는 도시에 가기로 했습니다. 열기구는 깨끗하게 단념했습니다 ㅋㅋㅋㅋ.... 데린쿠유 지하도시까지 걸린 시간은 도보로 10분! 데린쿠유 마을에 있으니 이건 참 좋네요 ㅎㅎ.. 데린쿠유 지하도시 (Derinkuyu Yeraltı Şehri) 데린쿠유 지하도시 또한 괴레메 야외 박물관, 우치히사르 성채와 ..

카파도키아 1일차 (3) - 우치히사르 성 (Feat. 케밥)

카파도키아 1일차 (3) - 우치히사르 성 (Feat. 케밥) ©super-earthtraveler 워터마크가 붙은 모든 사진들은 제가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무단 도용과 편집을 금지합니다. ©표기가 없는 사진은 퍼블릭 도메인 / 무료 배포 가능 이미지로,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촬영 도구 : LG V10 괴레메 야외 박물관에서 여기 저기 걸어다니다 보니 슬슬 허기가 지더군요. 마침 버스 정류장 근처에 식당이 보이기도 했고, 친구가 터키에 왔으니 케밥을 먹어 보라고 하기에 점심을 먹고 가기로 합니다. Kebapzade라는 레스토랑인데, 식당이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이목을 끄는 외관을 하고 있더군요. 식전빵이 나오고, 콜라를 주문해 봅니다. "콜라 투르카" 터키에서 제조하는 콜라입..

카파도키아 1일차 (2) - 괴레메 야외 박물관

카파도키아 1일차 (2) - 괴레메 야외 박물관 ©super-earthtraveler 워터마크가 붙은 모든 사진들은 제가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무단 도용과 편집을 금지합니다. ©표기가 없는 사진은 퍼블릭 도메인 / 무료 배포 가능 이미지로,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촬영 도구 : LG V10 버스를 타고 또 타고, 봉고차(...)같은 소형버스를 타고 계속 이동합니다. 이동하는 와중에 현지 친구가 친구를 불러서 함께 동행하였습니다. 3인 파티 결성! ㅋㅋㅋ 괴레메에 도착했습니다. 카파도키아 특유의 바위 모양이 멀리서부터 보이네요. 정류장에서 내려 박물관까지 걸어가기로 합니다. 스쿠터나 자전거를 타고 가시는 분들도 있는데, 우리는 그냥 걸어서 (...) 이동했습니다. 여행의 시작...

카파도키아 1일차 (1) - 데린쿠유 마을

카파도키아 1일차 (1) - 데린쿠유 마을 ©super-earthtraveler 워터마크가 붙은 모든 사진들은 제가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무단 도용과 편집을 금지합니다. ©표기가 없는 사진은 퍼블릭 도메인 / 무료 배포 가능 이미지로,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촬영 도구 : LG V10 카파도키아에서 첫 날이 밝았습니다. 카파도키아는 정확히 말하자면 터키 중부 구역을 퉁쳐서 (?) 말하는 일종의 지명입니다. 제가 머물렀던 곳은 네브셰히르 (Nevşehir) 주에 있는 데린쿠유(Derinkuyu)라는 마을입니다. 아침에 먹는 터키의 전형적인 가정식입니다. 올리브 (터키어로는 제이틴이라고 부릅니다), 치즈, 에크맥(빵), 계란 그리고 차! 터키에서는 항상 차는 빠지지 않습니다.. ..

터키 여행의 시작

터키 여행의 시작 ©super-earthtraveler 워터마크가 붙은 모든 사진들은 제가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무단 도용과 편집을 금지합니다. ©표기가 없는 사진은 퍼블릭 도메인 / 무료 배포 가능 이미지로,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촬영 도구 : LG V10 2016년 2월, 저는 터키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예전부터 꼭 한번 가보고 싶었던 나라 중 하나였죠. 맛있는 음식들, 특히 바클라바라고 하는 디저트 등.. 더불어서 SNS로 연락을 주고 받는 터키 현지 친구들을 만나러 가겠다고 약속을 했었습니다. 그 약속을 지키는데 거의 4년 정도가 흘렀던 것 같네요.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의 문을 뚫고 돈을 모으고.. 대학 졸업 후 구직기간 동안은 참 힘든 시기였습니다. 힘들 때는 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