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 15

[영국 여행] 런던 1일차 (3) - 세인트 폴 대성당

런던 1일차 (3) - 세인트 폴 대성당 ©super-earthtraveler 워터마크가 붙은 모든 사진들은 제가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무단 도용과 편집을 금지합니다. ©표기가 없는 사진은 퍼블릭 도메인 / 무료 배포 가능 이미지로,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촬영 도구 : V30 숙소에서 세인트 폴 대성당까지는 버스로 금방 갈 수 있는 곳이라 2층 버스를 타고 이동했습니다. 2층 버스는 탈 때마다 신기하네요... ㅋㅋㅋ 버스 정류장에 내려서 천천히 걸어가 보니 멀리서부터 세인트 폴 대성당의 웅장한 모습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세인트 폴 대성당의 서쪽 현관입니다. 여기서 입장이 가능합니다. " target="_top"> 세인트 폴 대성당 (St. Paul's Cathedral) 개..

[영국 여행] 런던 1일차 (2) - 런던 지하철 타기

런던 1일차 (2) - 런던 지하철 타기 ©super-earthtraveler 워터마크가 붙은 모든 사진들은 제가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무단 도용과 편집을 금지합니다. ©표기가 없는 사진은 퍼블릭 도메인 / 무료 배포 가능 이미지로,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촬영 도구 : V30 히드로 익스프레스를 타고 패팅턴 역으로 이동합니다. 밖을 보니 날씨가 우중충 했는데, 이날도 어김없이 비가 온다고 했었습니다 ㅋㅋ 러시아나 노르웨이 여행을 갔을때도 비가 자주 왔었죠 ㅎㅎㅎ 패딩턴역에 도착했습니다. 여기서 지하철 (Underground) 패팅턴 역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대합실입니다. 패딩턴 역은 교외에서 시내로 접근하는 거점역으로 규모가 크며 만약 런던에 늦은 시간에 도착할 경우에는 패..

[영국 여행] 런던 1일차 (1) - 히드로 공항 도착

이제 홍콩에서 런던 히드로 공항으로 가는 CX255 항공기에 몸을 싣고 12시간의 비행을 떠납니다. 이번에는 비즈니스 업그레이드의 행운은 없습니다 ㅎㅎㅎ 그냥 이코노미석이죠. 좌석이 생각보다 공간이 넓어서 그럭저럭 편하게 타고 왔습니다. 비행 중에 먹었던 생선 요리 기내식입니다. 부산 --> 홍콩에는 고기를 먹었으니 생선을 골랐지요 ㅋㅋ 혹시 샴페인이 있냐고 물어보니 이코노미에는 없네요.. ㅎㅎㅎ 12시간의 비행 끝에 런던 히드로 공항에 도착합니다. 오전 6시 20분. 비행기에 내려서 버스를 타고 공항 내부로 이동합니다. 입국심사 줄 기다리고 심사 받고 하는데 1시간 정도 걸린것 같네요. 런던에서의 입국 심사가 까다롭다는 이야기를 온라인에서 몇번 본 적이 있었는데 제 경우는 몇일 있고 어디 여행 갈건지만..

영국 여행의 시작 (4) - THE PIER 라운지에서 휴식

영국 여행의 시작 (4)- THE PIER 라운지에서 휴식 ©super-earthtraveler 워터마크가 붙은 모든 사진들은 제가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무단 도용과 편집을 금지합니다. ©표기가 없는 사진은 퍼블릭 도메인 / 무료 배포 가능 이미지로,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촬영 도구 : V30 홍콩에서 런던으로 경유하는 비행기 출발까지 약 4시간이 남았습니다.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으니 바로 라운지로 이동!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에는 캐세이 퍼시픽의 라운지가 4개가 있습니다. WING / PIER / BRIDGE / DECK 이라 불리는 라운지입니다. 위의 사진에는 THE BRIDEGE 라운지의 입구입니다만, 저는 가장 넓다고 하는 THE PIER 라운지에 가보기로 했습니다...

영국 여행의 시작 (3) - 출발! 먼저 홍콩으로

영국 여행의 시작 (3) - 출발! 먼저 홍콩으로 ©super-earthtraveler 워터마크가 붙은 모든 사진들은 제가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무단 도용과 편집을 금지합니다. ©표기가 없는 사진은 퍼블릭 도메인 / 무료 배포 가능 이미지로,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촬영 도구 : V30 2018년 9월 21일, 여행이 시작되었습니다. 오전까지 일하고 퇴근한 다음 짐을 가지고 김해공항으로 이동했습니다. 저녁 5시 40분에 부산에서 홍콩으로 이동한 후, 경유해서 런던으로 가는 일정입니다. 공항에 도착하니 벌써 체크인 줄이 길게 늘어져 있습니다. 제가 발권한 좌석은 이코노미이지만, 마르코 폴로 실버 등급은 비지니스 카운터에서 체크인이 가능합니다. 바로 체크인을 하고 입국 수속을 밟..

영국 여행의 시작 (2) - 여행 준비하기

영국 여행의 시작 (2) - 여행 준비하기 ©super-earthtraveler 워터마크가 붙은 모든 사진들은 제가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무단 도용과 편집을 금지합니다. ©표기가 없는 사진은 퍼블릭 도메인 / 무료 배포 가능 이미지로,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촬영 도구 : V30 여행할 국가는 정해졌고, 여행을 준비하는게 남았었습니다.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여행 일정 조율을 위해 휴가를 내는 것이었죠. 1. 휴가 내기 유럽으로 가기 위한 일정을 낼만한 휴일은 추석 외에는 없었습니다. 다행히도 18년 추석이 조금 길었죠. 저는 여기에 21일 (금) 반차, 27, 28일을 휴가를 내었습니다. 이렇게 하니 영국에 8일 정도를 머무를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이렇게 휴가를 지르고 ..

[영국 여행] 프롤로그

이번에는 2018년 9월에 있었던 영국 여행기를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1. 영국을 여행지로 선택한 이유 영국에 대해서 드라마나 사진으로 많은 정보를 접했지만 (런던 올림픽, 드라마 셜록, 블랙 미러 등..)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이제는 직접 눈으로 보고 싶다" 아이러니하게도 영국을 여행지로 정해 놓고도 선택을 잘 했는지 반신반의했었다. 2. 알아두면 좋은 정보 비자 : 관광 목적의 경우 대한민국과 6개월 무비자 협정을 맺었으므로 비자는 필요 없음. 언어 : 당연하겠지만 영어를 사용한다. 다만 지역에 따라 엑센트가 강한 곳이 있어 초반에는 적응이 필요할 수도 있다. 통화 : 영국 파운드(GBP)를 사용한다. 필요할때 마다 현지 ATM기에서 뽑아 사용했다. 전기 240V, 50Hz를 사용하며 콘센트가..

터키 여행 기념품 소개

터키 여행 기념품 소개 ©super-earthtraveler 워터마크가 붙은 모든 사진들은 제가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무단 도용과 편집을 금지합니다. ©표기가 없는 사진은 퍼블릭 도메인 / 무료 배포 가능 이미지로,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촬영 도구 : V30 이번 포스팅은 터키 여행에서 샀던 기념품들에 대해 소개해 보겠습니다. 참고로 가격은 2016년 구매 기준이기 때문에 지금과는 가격이 다를 거니 참고만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1. 커피잔 세트 / 제즈베 카이세리의 시장. 카팔르 차르쉬에서 구매한 커피잔 세트입니다. 10리라 정도 주고 샀던 것 같네요. 정작 한국에서 터키 커피를 마실일이 없다 보니, 그냥 부엌에 보관중에 있습니다.. ㅋㅋㅋ 터키 커피를 끓일때 쓰는 제즈베 ..

[베트남 여행] 호찌민 4일차 - 마지막 날

호찌민 4일차 - 마지막 날 ©super-earthtraveler 워터마크가 붙은 모든 사진들은 제가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무단 도용과 편집을 금지합니다. ©표기가 없는 사진은 퍼블릭 도메인 / 무료 배포 가능 이미지로,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촬영 도구 : LG G2 어느덧 여행의 마지막 날이 되었습니다. 현지 친구 윈은 그 전날에 저녁을 함께 먹으며 작별인사를 했습니다다. 윈은 학생이라 수업도 있고, 해야 할 과제도 있기에 아쉽지만 어쩔 수가 없었죠. 감사한 마음을 담아 여행에서 돌아온 다음에 과자들을 한가득 소포로 보내주었습니다. 마지막날은 특별히 어디를 간다던지 하진 않고, 호치민 시내를 도보로 여기저기 걸어 다녔습니다. 사이공 강을 보러 강가로 가 봅니다. 사이공 강..

[베트남 여행] 호찌민 3일차 (2) - 근교 여행, 꾸찌 터널

호찌민 3일차 (2) - 근교 여행, 꾸찌 터널 ©super-earthtraveler 워터마크가 붙은 모든 사진들은 제가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무단 도용과 편집을 금지합니다. ©표기가 없는 사진은 퍼블릭 도메인 / 무료 배포 가능 이미지로,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촬영 도구 : LG G2 " target="_top"> 꾸찌 터널 두번째 목적지인 꾸찌 터널에 도착했습니다. [꾸찌 터널의 약도] 꾸찌 터널은 베트남 전쟁에서 미군을 괴롭힌 전설적인 전략적 거점이었던 곳입니다. 꾸찌 터널 홈페이지 소개에 따르면, 터널의 전체 길이는 250km (!!!) 라고 합니다. [꾸찌 터널의 단면도 일부] 꾸찌 터널은 처음에는 프랑스와의 전쟁때 지하 벙커로 시작되었습니다. 지하 벙커를 확장하게..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