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 6

여행의 끝. 예상보다 즐거웠던 영국 여행

여행의 끝. 예상보다 즐거웠던 영국 여행 ©super-earthtraveler 워터마크가 붙은 모든 사진들은 제가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무단 도용과 편집을 금지합니다. ©표기가 없는 사진은 퍼블릭 도메인 / 배포 가능 이미지로,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촬영 도구 : V30 2018년 9월 29일 토요일, 영국을 떠나는 날입니다. 런던(게트윅) --> 홍콩 --> 부산, 다시 15시간의 여정이 시작됩니다... ㅋㅋ 떠나기 전에 텍스리펀을 받습니다. 주로 기념품을 샀기 때문에 리펀 금액은 큰 편은 아니었어요. 왼쪽에 보이는 프리미엄 게트윅은 짐 검사 등을 따로 받을 수 있는 패스트 트랙입니다. 케세이 퍼시픽의 마르코 폴로 실버 등급이 있으면 티켓팅 할때, 프리미엄 게트윅을 이용할..

다시 런던으로, 게트윅 공항 YOTELAIR 호텔

다시 런던으로, 게트윅 공항 YOTELAIR 호텔 ©super-earthtraveler 워터마크가 붙은 모든 사진들은 제가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무단 도용과 편집을 금지합니다. ©표기가 없는 사진은 퍼블릭 도메인 / 배포 가능 이미지로,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촬영 도구 : V30 아쉬움을 뒤로 하고, 에든버러를 떠납니다. 저녁 7시 25분에 에든버러에서 런던 게트윅공항으로 가는 일정인데요. (입국은 히드로 공항이였으나, 출국은 게트윅에서) 런던에서 서울로 가는 비행기는 다음 날에 있었기 때문에 공항에서 바로 숙박을 하는게 일정상 최적이라 판단을 해서 미리 공항 내부에 있는 호텔을 예약해 두었습니다. 호텔 바로 앞에 버스 정류장이라 나가서 바로 기다리면 버스를 탈 수 있었습니..

에든버러 4일차 (2) - 산책, 숏브레드 먹기

에든버러 4일차 (2) - 산책, 숏브레드 먹기 ©super-earthtraveler 워터마크가 붙은 모든 사진들은 제가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무단 도용과 편집을 금지합니다. ©표기가 없는 사진은 퍼블릭 도메인 / 배포 가능 이미지로,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촬영 도구 : V30 숏브레드 (Shortbread)라고 들어보셨나요? 밀가루, 버터, 설탕을 조합하여 만든 쿠키인데, 스코틀랜드가 이 숏브레드로 유명합니다. (물론 잉글랜드 지역에도 숏브레드를 만듭니다) 스코틀랜드를 떠나기 전 꼭 한번 먹어봐야겠다고 생각한게 숏브레드라서, 구글 검색을 통해 가게를 한군데 찾았습니다. 이제 로얄 에든버러 티켓도 다 쓰고, 버스 투어 기간도 만료되어 그냥 걸어서 갑니다. 뭔가 살짝 미국의 ..

에든버러 4일차 (1) - 스콧 기념탑

에든버러 4일차 (1) - 스콧 기념탑 ©super-earthtraveler 워터마크가 붙은 모든 사진들은 제가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무단 도용과 편집을 금지합니다. ©표기가 없는 사진은 퍼블릭 도메인 / 배포 가능 이미지로,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촬영 도구 : V30 2018년 9월 28일, 에든버러에서의 마지막 날입니다. 아침 6부터 밤 11시까지 문을 여는 세인즈버리. 저같은 여행자에게는 참 반가운 슈퍼마켓입니다. 이날은 아침식사를 사기 위해 세인즈버리에 들렀는데, 막 7시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조각과일이나 아침식사를 사는 사람들이 많더군요. 어딜가나 사람 사는 곳은 다 비슷비슷하다고 느끼는 순간이었습니다. 아침식사는 치킨파스타, 조각과일, 아이언브루 (IRN-BRU)..

에든버러 3일차 (6) - 쉬어가기, 저녁식사 (MOTHER INDIA'S CAFE)

에든버러 3일차 (6) - 쉬어가기, 저녁식사 ©super-earthtraveler 워터마크가 붙은 모든 사진들은 제가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무단 도용과 편집을 금지합니다. ©표기가 없는 사진은 퍼블릭 도메인 / 배포 가능 이미지로,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촬영 도구 : V30 위스키 익스피리언스 --> 에든버러성 --> 자일스 대성당으로 시간을 보내고 나니 많이 피곤해졌습니다. 저녁식사를 일찍 먹고 빨리 쉬기로 했죠. (게다가 저녁이 되면 바람이 많이 거세져서 춥습니다) [세인트 자일스 대성당을 배경으로 한 로얄마일의 풍경] 사진 왼쪽에 있는 동상은 유명한 경제학자인 에덤 스미스의 동상입니다. "보이지 않는 손"이라는 자유방임주의라는 이론을 주장했던 분으로 중,고등학교때 사..

[영국 여행] 에든버러 3일차 (5) - 세인트 자일스 대성당

에든버러 3일차 (5) - 세인트 자일스 대성당 ©super-earthtraveler 워터마크가 붙은 모든 사진들은 제가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무단 도용과 편집을 금지합니다. ©표기가 없는 사진은 퍼블릭 도메인 / 배포 가능 이미지로,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촬영 도구 : V30 에든버러 성을 뒤로 하고 로얄 마일로 다시 내려옵니다. 가끔씩은 사진에 있는 5층짜리 건물에서 살아보고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여행을 하면서 현지인 라이프를 즐기고 싶은 로망에 잠깐 빠지기도 하죠 ㅋㅋ 로얄 마일을 따라 계속 쭉 내려오면 왕관 모양의 첨탑(Crown Spire)이 인상적인 성당이 보입니다. 이 성당이 이번 포스팅의 목적지, 세인트 자일스 대성당입니다. 세인트 자일스 대성당 (St..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