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노르웨이(2017) - 완결

트롬쇠 간단히 알아보기

超지구여행자 2018. 6. 21. 23:28

안녕하세요! 超지구여행자입니다.

 

노르웨이 여행 두번째 도시, 트롬쇠 여행기를 시작하기 전에, 트롬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super-earthtraveler 워터마크가 붙은 모든 사진들은 제가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무단 도용과 편집을 금지합니다. 

©표기가 없는 사진은 퍼블릭 도메인으로,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트롬쇠 (Tromsø)

 

 

트롬쇠는 노르웨이 북쪽에 위치한 도시입니다.

한때는 극지 탐험의 거점으로, 2차 세계 대전 동안에는 잠시 동안 수도로서 역할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보통 트롬쇠를 여행하시는 분들의 목적은 가장 큰 목적으로는 오로라를 보기 위해서가 아닌가 싶네요.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겨울 액티비티 (스키, 개썰매, 순록 썰매 등..)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트롬쇠는 북극권에 위치하고 있어서 5월 말부터 7월 말까지는 백야 현상 떄문에

그 기간동안 해가 지지 않습니다.

 

트롬쇠 관광에 대한 정보를 찾으시는 분들은 아래 트롬쇠 관광청 홈페이지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https://www.visittromso.no/en

 

트롬쇠의 역사부터, 오로라, 다양한 액티비티등을 정리하여 소개해 놓았습니다.

 


 

참고하면 좋을 정보

 

1. 기후

 

겨울의 평균 기온은 4 °C 즈음 됩니다. 그러나 눈이 오거나, 밤이 되면 기온 변화가 심하여 영하로 떨어지는 건 한순간이므로

온도 조절을 위해 얇은 옷을 여러 벌 입고 오시는게 좋습니다. 장갑과 스카프도 함께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트롬쇠는 3~4월에도 눈이 내리기도 합니다. 여름에 방문을 하신다고 해도 바람막이 및 비교적 얇은 자켓을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2. 교통

 

트롬쇠에서의 대중교통 수단은 버스입니다. 택시도 있지만, 요금이 비싸기 때문에 주로 버스를 이용하게 됩니다.

버스요금은 성인 기준 31.20 크로네 입니다. (한화 약 4,300원) 우리나라보다 약 4배 정도 비쌉니다.

 

매번 현금으로 요금을 지불하기 힘들다면, Troms mobillett 라는 앱을 다운 받으시어 이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 앱을 다운 받은 후, 24시간, 7일, 30일 등 정기권으로 구매를 할 수도 있고, 미리 선불로 요금을 충전할 수도 있습니다.

결제에는 신용카드가 필요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체류 일정에 따라 전략적으로 활용해 보시길!

 

 

 

Play 스토어에서 검색하시면 찾을 수 있습니다.

 

  왼쪽은 기간권, 오른쪽의 사진은 편도권 화면입니다.

 

 

여름 시즌 한정으로 쾌속선, 페리, 버스를 통합한 티켓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의 정보는 이전에 포스팅했던 오슬로 간단히 알아보기의 내용과 동일하므로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부터 본격적으로 트롬쇠 여행기가 시작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달아주시는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