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이탈리아(2019)

2019년 8월, 뜨거웠던 이탈리아 여행 (1) - 프롤로그

超지구여행자 2020. 5. 23. 22:19

 

2019년 8월, 뜨거웠던 이탈리아 여행 (1) - 프롤로그

 

©super-earthtraveler 워터마크가 붙은 모든 사진들은 제가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무단 도용과 편집을 금지합니다. 

©표기가 없는 사진은 퍼블릭 도메인 / 무료 배포 가능 이미지로,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촬영 도구 :  LG V50


안녕하세요 초(超) 지구여행자입니다.

 

태국에 이어 이번에는 19년 8월의 이탈리아 여행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1. 이탈리아 여행을 결정한 이유?

 

지극히 개인적입니다 ㅋㅋ

시칠리아에 사는 현지 친구를 알게 되었고, 많이 친해져서 직접 이탈리아로 가서 만나보기로 했습니다.

물론 수려한 경관과 많은 유적지가 있는 나라이기도 해서 겸사 겸사... ㅎㅎ

 

아마 이탈리아 여행이라고 하면 로마를 대부분 많이 가실 텐데, 저는 로마는 경유지(...)로만 사용하고

일정의 대부분은 시칠리아 섬에서 보냈습니다.

 

 2. 알아두면 좋은 정보

 

비자 : 대한민국과 90일 무비자 협정을 맺었기 때문에 무비자로 입국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으로 현재 관광목적으로는 입국을 할 수가 없습니다. (3.17일 부) 

        (상황이 수시로 변하니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언어 : 이탈리아어를 사용합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국가이다 보니, 큰 도시는 영어를 사용해도 비교적 괜찮습니다.

        저는 시원스쿨 광고하는 거 아닙니다 ㅋㅋ 에서 온라인 강의를 들으면서 이탈리아어를 공부하고 갔습니다.

 

통화 : 유로를 사용합니다. 따로 환전 안하고 현지 ATM기에서 인출해서 사용했습니다.

 

전기 : 220V, 50Hz를 사용합니다. 한국에서 쓰는 전기제품을 사용 가능합니다만, 혹시 모르니 멀티플러그는 챙겨 가세요.

 

날씨 : 8월 기준으로 제가 겪은 더위를 말씀드리자면... 조금 과장해서 생명의 위협을 느낄 정도의(...) 더위입니다.

        엄청 덥습니다. 4~5월이나 9~10월 즈음이 여행하기에 좋은 기간입니다.

        문제는 직장 다니면서 휴가를 쉽게 쓸 수 없다는 것입니다

 

교통 : 제가 여행한 시칠리아의 경우는 주로 고속버스와 기차를 이용해서 여행을 해야 합니다.

        도시 내부를 돌아다니닐때는 대중교통의 인프라가 좋은 편은 아닙니다. (지하철이나 전차, 시내버스가 없습니다)

 

3. 이탈리아 관광에 앞서 참고하면 좋을 곳

 

이탈리아 관광청의 공식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기본적인 여행정보와 함께 각 지역별 관광지를 정리해 놓아 둘러보기 좋습니다.

 

이탈리아 관광청 홈페이지 : http://www.italiantourism.com/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