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먹거리

[과자] 레이즈 체다 & 사워크림 감자칩 후기

超지구여행자 2022. 1. 28. 23:21

감자칩은 간식으로, 혹은 술안주로도 인기있는 국민 간식이죠.

종류도 꽤 많습니다만, 얼마 전 마트에서 구매한 감자칩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 합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인공, 레이즈 (Lay's) 감자칩입니다.

가격은 3,900원 (행사 유무에 따라 할인도 하는 것 같네요)

제조사는 펩시 소속의 프리토레이인데요, 치토스를 만드는 회사로도 유명합니다.

 

오리지널, 소금식초, 사워크림&어니언, 체다&사워크림 4가지 맛을 팔고 있던데

체다를 제외한 나머지는 한번씩은 다른 제품에서 맛본 것 같아서 체다로 골라봤습니다. 

영양정보를 한번 보겠습니다. 7회분 제공, 1회 제공분이 약 15개 분량이군요.

감자칩 15개 먹으면 160 칼로리네요... 아이고...

 

1봉지가 184.2 그람인데, 이걸 다 먹으면 총 1,042 칼로리를 섭취하게 됩니다.

포화지방의 경우 총 10그람인데, 일일 영양성분 기준치가 15그람이니까

뭐... 여하튼 한번에 다 먹으면 안좋습니다 ㅋㅋ

봉지를 개봉해봅니다. 체다 치즈의 특유의 꾸덕한 향이 강렬하게 몰려옵니다.

호불호가 좀 갈릴 듯합니다.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싫어하실지도 모르겠네요.

갑자칩은 바삭하고, 체다 치즈가 골고루 뿌려져 있어 꾸덕함 + 짠맛을 강렬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맥주를 마실때 술안주로 딱 어울릴 맛입니다.

 

많이 짠 편이기 때문에 1회 제공량인 15개 정도를 먹으니 머리가 아려오는(...) 느낌이었습니다.

그 이상은 한번에 더는 못먹겠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