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4 2

[독일 여행 2탄] Chapter 9-2 : 폭설로 인해 고립되다 (2부)

2023년 12월 3일 (일) ◆ 식량 확보를 위한 외출 아침이 밝았다. 다행히 눈은 그쳤고 남는건 시간 밖에 없다... 독일은 일요일에 대부분의 마트가 문을 닫는다. (공항 및 일부 작은 극소수의 매장 제외) 일단 먹을 걸 구해야 해서, 빵이라도 좀 사려고 외출 준비를 했다. 근처에 마을이 하나 있는데, 거기에는 제과점과 식당이 있었기 때문이었다. 밝을 때 본 숙소로 가는 길. 전형적인 농가 느낌이다. 사방을 둘러봐도 눈 뿐이다... 다행히도 마을로 이동하는 버스가 30분마다 있다고 해서 뮌헨 교통청 앱(MVV)으로 버스 티켓을 구매했는데... 버스 시간표도 확인했는데...이날 하루종일 오지 않았다. 나중에 환불 요청 메일을 써 보았는데, 온라인 결제는 환불이 되지 않는다고 한다. 이런...앱에 운행을..

[독일 여행 2탄] Chapter 9-1 : 폭설로 인해 고립되다 (1부)

2023년 12월 2일 (토) ◆ 공항까지의 험난한 여정 즐거웠던 기억을 뒤로 하고 이제 한국으로 돌아가는 일정만 남았다. 날씨가 어떤지 창문을 열어 보았는데.... 어? 어??? 어?????? 눈이... 쌓여있고... 그치지 않고 계속 내리고 있다???? 맞은편 창문에서는 비둘기 두마리가 눈을 피하며 웅크리고 있었다. 뭔가 잘못되었다... 12월 초에 폭설이 내린다는 이야기는 없었는데... 일단 항공사에서는 별 이야기가 없었으므로 호텔에서 체크아웃을 했다. 나 : 눈이 많이 오네요. 아직 항공사에서는 말이 없어서 일단 공항에 가봐야겠어요. 호텔 직원 : 뒤에 두 사람 보여요? 당신과 같은 한국인이에요. 비행기 일정을 바꾸고 있어요. 오늘 공항은 결항일 거에요. 빨리 숙소를 다시 구하는게 좋을 거에요.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