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러시아(2016) - 완결

모스크바 2일차 (3) - 모스크바의 야경

超지구여행자 2018. 12. 30. 12:38

모스크바 2일차 (3) - 모스크바의 야경

 

©super-earthtraveler 워터마크가 붙은 모든 사진들은 제가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무단 도용과 편집을 금지합니다. 

©표기가 없는 사진은 퍼블릭 도메인 / 무료 배포 가능 이미지로,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였습니다.

사진 촬영 도구 : LG V10


숙소에 도착해서 거의 3시간을 폭풍 취침하고 일어나니 7시 30분...

다음날은 출국일...

 

모스크바의 야경을 볼 수 있는 날은 이때 뿐이었죠.

 

마지막으로 있는 기력을 긁어모아 (...) 붉은 광장에 가 보았습니다. ㅋㅋㅋ

 

밤이 되어도 붉은 광장은 인파로 북적입니다.

이 활기찬 분위기가 저에게도 활력을 주네요.

 

부활의 문입니다. 참고로 오른쪽의 국립 역사 박물관은 시즌에 따라 야간개장을 하기도 하니 (9시까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붉은 광장으로 들어왔습니다. 왼쪽에는 굼 백화점이 조명깡패(...) 수준으로 엄청난 조명을 과시합니다.

 

굼 백화점은 야간에는 낮과 전혀 다른 화려한 조명으로 탈바꿈합니다. (전기세 엄청 들것 같은데...)

 

강렬한 노란색 조명이 인상적입니다.

 

다행인게 저녁에 비가 그쳐서 그나마 구경하기가 수월했네요.

 

크렘린입니다. 아쉽게도 크렘린을 방문해보지 못했네요.

음... 모스크바에서 체류시간이 짧다 보니 시간적으로 방문하는데 제약이 많았습니다.

 

리투아니아 일정을 넣다 보니 모스크바 일정이 줄어들게 된 셈이죠.

 

성 바실리 성당입니다. 밤에 보니 색상이 더욱 더 선명하게 보이네요.

몇번을 봐도 아름다운 성당입니다.

 

 

모스크바에서의 마지막 밤이 이렇게 마무리되었습니다.

여러모로 많이 아쉬운 날이었는데, 언젠가 한번 더 모스크바에 오고 싶다는 마음을 먹었습니다.

(언제 다시 가게 될지는 모르겠지만요....ㅋㅋㅋ)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달아주시는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