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3 2

[독일 여행 2탄] Chapter 8 : 뮌헨 - BMW WELT / 크리스마스 마켓

2023년 12월 1일 (금) 실질적인 마지막 일정이다. 다음 날인 토요일에 한국으로 돌아간다. 이날은 크게 무리하지 않고 여유있게 뮌헨을 구경하기로 했다. ◆ BMW 벨트 (WELT) 이날은 먼저 올림피아 파크로 이동했다. 뮌헨 올림픽 스타디움과 올림피아 타워를 한번 둘러보기 위해서였는데.... 날씨를 보고 포기하였다....이날도 눈이 계속 내렸다. 시야가 너무 좋지 않다. 눈이 계속 무겁게 내린다. 연말 분위기에 어울리고 좋긴 한데...이 시기에 이렇게 눈이 많이 오지 않는다고 했었는데... 날씨를 미리 확인하고 일정을 짰었는데... 예상보다 많이 내리는 것이었다. 이는 내가 향후 겪게 될 일에 대한 전조였던 것이다. 눈도 많이 내리고 해서, 일단 실내에서 시간을 보내기로 했다. 올림피아 파크 근처에..

[독일 여행 2탄] Chapter 7-3 : 다하우 2부 - 다하우 성 (짧은 글)

뮌헨으로 돌아가기 전 마지막으로 다하우 성을 한번 가보기로 했다. 사진에 보이는 언덕 위의 건물이 다하우 성이다. 먼 거리가 아니기 때문에 도보로 이동했다. 눈을 맞으며 다하우 시내를 걸어보는 경험을 언제 다시 해볼 수 있겠는가. 최대한 이 모든 순간을 느끼고 기억해보고 싶었다. 도시가 작다 보니 크리스마스 마켓의 규모도 아담한 편이다. 마켓을 장식하는 밝은 조명이 조용한 도시에 활력을 불어넣는 것 같다. 성으로 올라오는 길에는 정원이 크게 조성되어 있다. 봄이나 여름에 왔었더라면 여유있게 쉬기 좋을 것 같다. 다하우 성(Schloss Dachau)이다. 작은 궁전이다. (독일어로 슈로스(Schloss)라는 단어가 성, 궁전, 큰 저택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원래는 4개 동으로 구성된 큰 규모였다고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