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0 2

[독일 여행 2탄] Chapter 3-2 : 뮌헨 - 뮌헨 레지던츠 (보물고)

알리안츠 아레나 이후 마지막 일정으로 찾은 곳은 뮌헨 레지던츠를 찾았다. 사진에 보이는 광장은 오데온 광장(OdeonsPlatz)으로, 중앙에는 펠트헤른할레(Feldherrnhalle)라는 기념비가 있다. 뮌헨 레지던츠는 바이에른을 지배했던 비텔스바흐 가문의 거주지 및 정부건물로 사용되었다. 수세기에 걸쳐 확장되었기 때문에, 정원을 포함해서 꽤 넓은 면적을 가지고 있다. 레지던츠 내부에도 크리스마스 마켓 준비가 한창을 보였다. 뮌헨 레지던츠를 방문하는 주 목적중 하나가 박물관 관람일 것이다. 레지던츠는 박물관으로 개조되어 예전 궁전의 생생한 모습과 왕가의 보물들을 볼 수 있다. 워낙 넓다 보니 박물관 입구를 찾는게 어려워 거의 20분가량 입구를 찾느라 해매었다(...) 오데온 광장 기준으로 온 분이라면 ..

[독일 여행 2탄] Chapter 3-1 : 뮌헨 - 알리안츠 아레나

2023년 11월 26일 (일) 축구를 좋아하는 분들은 뮌헨 하면 FC 바이에른 뮌헨이 떠오르지 않을까 싶다. 축구팀 FC 바이에른 뮌헨은 뮌헨과 땔래야 땔 수 없는 불가분의 관계다. FC 바이에른 뮌헨의 홈구장으로 쓰이는 곳이 바로 알리안츠 아레나이다. 나는 축구 팬도 아니고, 축구에는 크게 관심이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알리안츠 아레나는 뮌헨을 느끼기 위해 꼭 한번 가보고 싶었다. 알리안츠 아레나는 뮌헨 중심에서 꽤 떨어진 프뢰트마닝(Fröttmaning)에 위치해 있다. 대형 경기장이 중심지에 있다면 교통이나 소음 문제에서 자유롭지 못하기 때문일 것이다. 숙소에서 프뢰트마닝 역에 도착하기까지 거의 50분이 소요되었다. 역에서 내려서 경기장까지 걸어가는데 생각보다 거리가 있다. 알리안츠 아레나가 점..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