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2 6

[독일 여행 2탄] Chapter 2-3 : 따뜻한 와인, 글뤼바인 / 혼자선 힘든 저녁식사

◆ 빅투알리엔 시장 (Viktualienmarkt) 빅투알리엔 시장은 식료품과 나무, 꽃 등을 파는 뮌헨의 전통시장이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보여 연말 분위기를 달군다. 크리스마스 장식 및 트리를 썰어놓고 파는 상점이 나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 따뜻한 와인, 글뤼바인 (Glühwein) 독일의 크리스마스 마켓 하면 생각나는 음료가 있다. 그것은 바로 따뜻하게 끊인 와인, 글뤼바인이다. 우리나라에는 뱅쇼로 많이 익숙할 음료인데, 프랑스에서 뱅쇼(Vin chaud)라고 부른다. 추운 날씨에 따뜻하게 몸을 데우며 연말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음료이다. 적 글뤼바인(Glühwein rot), 백 글뤼바인 (Glühwein weiß), 오렌지 펀치 등 여러 음료를 함께 팔고 있는데 가격은 5유..

[독일 여행 2탄] Chapter 2-2 : 뮌헨 - 마리엔 광장, 신 시청사 투어

◆ 마리엔 광장 (Marienplatz) 어느 도시에서나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광장이 있다. 뮌헨에서는 마리엔 광장이 도시의 중심부 역할을 하고 있다. 마리엔 광장을 중심으로 명소와 상점들이 몰려 있어 항상 많은 인파가 몰리는 곳이다. 시청 앞에는 S반 역이 있어 대중교통과의 연결도 쾌적하다. 광장 중심부에 있는 마리아 기둥이다. 기둥 위에는 성모 마리아가 보인다. (마리아는 바이에른의 수호성인이다) 이 기둥은 30년 전쟁에서 버티고 살아남은 뮌헨을 기념하기 위해 세워졌다. 30년 전쟁을 설명하자면 내용이 너무 길기 때문에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독일을 필두로 한 신성로마제국과 다른 유럽 국가들이 종교 및 이권을 다투며 전쟁을 30년동안 벌였던 사건이다. 이로 인해 독일은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뮌헨은 전쟁..

[독일 여행 2탄] Chapter 2-1 : 뮌헨 - 프라우엔키르헤(성모성당)

München (뮌헨) 뮌헨은 바이에른(Bayern)주 오버바이에른 현의 도시로, 바이에른 주에서 최대 도시이다. 독일 남부를 대표하는 도시로, 지멘스나 BMW등 많은 대기업들의 본사가 위치해 있다. 축구팬들이라면 유명한 FC 바이에른 뮌헨 클럽이 있으며, 김민재 선수가 활약하고 있다. 참고 1. 현지에서는 발음이 "뮌셴" 에 가깝게 들린다. 참고 2. 바이에른은 영어로 바바리아(Bavaria)라고 하는데, 바이에른의 언어나 바이에른 사람을 영어로 바바리안(Bavarian)이라고 부른다. 야만인이라는 뜻의 단어인 바바리안은 Barbarian으로 철자가 다르다. 뮌헨에는 약 150만명이 거주하고 있다. 뮌헨 관광 정보 : www.muenchen.de 2023년 11월 25일 (토) 이른 아침에 도착한 뮌헨..

[독일 여행 2탄] Chapter 1-2 : 뮌헨 숙소, Bayer 89 Vi Vadi Hotel 후기

대도시인 뮌헨, 역시 숙박비는 결코 저렴하지 않다. 수많은 숙소 중에서 위치, 비용, 시설 등 여러 조건을 고려해서 고른 숙소가 Bayer 89 Vi Vadi Hotel 이었고 여기서 일주일 간 머물렀다. Vi Vadi Hotel 그룹은 뮌헨에서 3곳의 호텔을 가지고 있는 회사인데, 중앙역 근처에 있는 Downtown Vi Vadi Hotel 영국정원 근처에 있는 La Mansion Vi Vadi Hotel 그리고 중앙역에서 트램으로 3정거장 떨어진 Bayer 89 Vi Vadi Hotel 이다. Bayer 89라는 이름은 이 호텔의 위치가 바이어 거리(Bayerstraße) 89번지에 있기 때문이다. 이 호텔의 장점 중 하나는 바로 근처에 트램 정류장이 있어 이동이 매우 용이하다. 중앙역에서 3정거장 ..

[독일 여행 2탄] Chapter 1-1 : 다시 가보자, 독일로 (중국국제항공)

2023년 11월 24일 (금) 오후 2시 경 도착한 김해공항은 여행객들로 인해 인산인해였다. 공항 내 주차장은 이미 만차, 주변의 사설 주차장조차 대부분 만차인 상황이었다. 맙소사. 4~5군데를 돌고 돌아 겨우 덕두역 근처의 사설주차장에 차를 주차할 수 있었다. 한때 코로나로 인해 텅텅 비었던 주차장은 이미 한참 옛 일이 되었다. 사설 주차장의 셔틀 서비스를 이용해 국제선 터미널로 이동했다. 이날은 김포공항이나 인천공항으로 이동하지 않았다. 매번 김포나 인천공항으로 가는 것이 피로감을 느꼈기 때문에, 다른 항공사를 이용해 보았다. 이번에 내가 이용한 항공사는 중국국제항공(에어차이나)이다. 중국국제항공을 선택한 부분은 2가지 이유가 있었다. 첫번째 - 운임이 저렴했다. 왕복 80만원 후반대의 가격은 꽤 ..

[독일 여행 2탄] 겨울 독일 여행 계획과 기초 정보

12월 1일, 뮌헨 마리엔 광장의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2023년 5월의 독일 여행 이후, 나는 다시 집 - 퇴근 - 집 - 퇴근의 일상으로 돌아왔다. 그러던 와중 나는 독일에서의 여행이 꽤 만족스러웠고 연말에는 크리스마스 마켓이라는 큰 볼거리가 있어 한번 더 여행을 계획했다. (물론 직장인으로서 시간과 비용 문제 등 쉽지 않은 결정이었다) 나는 이전에 수도인 베를린을 위시로 하여 북쪽인 함부르크 주변을 둘러보았으므로 이번에는 남쪽의 뮌헨을 위시로 하여 근처 도시를 관광하기로 계획을 세웠다. 독일 여행계획 세우기에 대한 내용은 이전 포스팅에서 다루었으므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2023.06.10 - [해외여행/독일(2023)] - [독일 여행] 독일 여행계획 세우기 [독일 ..

1